이미지명

HOME > 커뮤니티 > 제약업계소식

제약업계소식 제약·바이오 채용박람회,기업·예비취업자 참여 열기 고조 [약업신문]
2018-08-28 09:33:56
주식회사 팜이스트 <> 조회수 805
119.65.28.83

오는 9월 7일 여의도 중소기업중앙회에서 열리는 ‘2018 한국 제약·바이오산업 채용박람회’가 열흘 앞으로 다가온 가운데 기업들과 대학생 등 예비취업자들의 참여 열기가 달아오르고 있다.

당일 현장에서 발표될 하반기 채용계획과 관련, 직무별 인원 등 회사의 구체적인 인력충원 계획을 협회에 알려오는 기업들이 급증하고 있고 대학생 등 박람회 사전 등록 신청자가 벌써 1,800명을 넘어서고 있다.

한국제약바이오협회는 28일 기업별 채용부스 설치와 1:1 직무별 멘토링 참여 멘토 추천 등 기업들의 성원에 힘입어 조기 마감됐다고 밝혔다. 채용부스 경우 47개 제약·바이오기업과 비기업군(고용노동부 남부지청, 한국보건산업진흥원, 종로 여성인력개발센터) 3곳 등 50곳에 대한 배정이 모두 끝났지만 뒤늦게 부스 참여 가능 여부를 묻는 문의가 잇따르고 있다.

취업부스를 배정받은 기업들 가운데 명문제약, 셀비온, 바이오솔루션, 샤페론 등 4개 업체가 행사 당일 현장에서 면접까지 볼 계획이다. 협회는 채용 부스의 행사장내 위치 선정과 관련, 30일 오후2시 서울 방배동 협회 회관 4층 대회의실에서 부스 신청 기업들의 실무자 회의를 열고 추첨을 가질 예정이다.  

또 예비 취업생들을 위한 직무별 1:1 멘토링도 기업들의 참여가 이어지면서 20개사로부터 50명이 넘는 멘토가 추천됐다( 당일 시간 제약으로 10여명을 조정)

멘토링은 생산, 마케팅, 연구개발, 홍보, 인사교육, 영업 등 다양한 부문에서 진행될 예정이며 이번 채용박람회 전용 홈페이지(http://kpbjob.jobkorea..co.kr)를 통해 취업준비생들의 멘토링 사전 신청을 받을 예정이다.

협회는 전 회원사들을 대상으로 진행한 올해 하반기 채용계획 전수조사와 관련해 지난 6월 사전 조사 때의 62개보다 훨씬 많은 기업들이 직무별 채용인원 등을 속속 밝혀오고 있으며 바이오벤처들을 비롯한 일부 비회원사들도 채용계획을 알려오고 있다고 밝혔다. 협회는 가능한 오는 31일까지 국내 제약·바이오기업 하반기 채용계획을 최대한 취합해 취업박람회 당일 개막식 현장에서 ‘고용있는 성장’을 실현하는 기업들의 명단과 함께 발표할 예정이다.

취업 준비생 반응도 높다.

제약바이오협회에 따르면 28일 현재 1,800명이 넘는 인원이 박람회 사전등록을 마쳤다. 현재 박람회 사전신청은 채용박람회 전용 홈페이지를 통해 받고 있는데, 해당 사이트는 지난 20일 오픈됐다.

협회는 " 사이트 개설 8일만에 당초 목표치인 1,500명을 초과했고, 지금 추세라면 최대 4,000명선까지 사전신청을 할 것으로 보인다"며 " 이들 중 행사 당일 불참자가 있다 하더라도 최대 3,000명 정도가 현장을 찾을 것으로 예상한다”고 말했다.

약업신문 이권구 기자 | kwon9@yakup.com  


이미지명
상단으로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