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명

HOME > 커뮤니티 > 제약업계소식

제약업계소식 의약품수출입협회, 'CPhI China' 한국관 운영
2019-06-21 13:51:49
주식회사 팜이스트 <> 조회수 661
119.65.28.83

 

한국의약품수출입협회(회장 오장석)가 중국수출을 돕기 위해 지난 18일 부터 21일 까지 중국 상해에서 열리는 ‘CPhI China 2019’에서 한국관을 운영했다고 21일 발표했다.

 

제약산업 관련 최고권위의 의약품전문 전시회인 CPhI China는 매년 2700여 업체가 참가하며, 6만여명의 참관객이 방문해 원료의약품, 완제의약품, 의약외품, 의약품 관련 서비스 등이 전시된다. 이 번 한국관에는 대원제약, 대화제약을 비롯한 20개 제약사들이 참가해 전세계 바이어들에게 제품을 홍보했다.

협회는 전시기간중에 중국의약보건품진출구상회(China Chamber of Commerce for Import & Export of Medicine & Health Products)와 회의를 개최해 한·중 양국간 의약품교류 활성화 방안 등의 논의했다.

오장석 회장은 “ 협회는 약사법 및 화장품법에 근거하여 설립된 보건복지부, 식품의약품안전처 산하기관으로, 한국의약품 수출진흥을 위해 매년 중국, 일본, 독일 등에서 개최되는 CPhI에 한국관을 구성해 참가하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한국의약품수출입협회는 유비엠코퍼레이션과 공동으로 8월 서울 코엑스에서 CPhI Korea를 개최해 글로벌 제약시장 정보제공과 네트워크를 강화하는 등 한국제약산업 해외진출을 적극적으로 추진할 예정이다.

약업신문 이권구 기자 | kwon9@yakup.com

 


이미지명
상단으로 바로가기